몇해 전 서울 사는 친구 따라 처음 맛보았던 딘타이펑의 샤오룽바오. 입에 넣자 마자 뜨거운 육즙이 후두두 쏟아져 나오는 것이 '아! 이런 딤섬도 있구나'하는 음식 충격을 안겨 주었다.

일전에 중국과 홍콩에 다녀왔음에도 불구하고 딤섬이란 그저 한국 만두와 모양만 다를 뿐인 맛있는 중국 만두, 맛있는 중국 찐빵 정도로만 인식하고 있던 나에게 딘타이펑의 샤오룽바오는 딤섬의 깊이가 얼마나 넓고 다양한 지를 확연하게 일깨워 준 음식이었다.

그런 딘타이펑의 본점이 대만에 있다는 건 대만 여행의 중요한 대목이나 다름 없었다.

101빌딩을 구경하고 거기에 있는 딘타이펑을 갈까 하다가 관광객을 포함한 손님이 너무 많아 포기하고 용캉제로 이동했다.

이곳 역시 손님이 바글바글한 것은 매한가지. 그래도 101빌딩에 비하면 대기시간이 훨씬 짧았다.

대기표를 받고 나서 선주문을 하게 되는데, 한국 직원이 친절하게 설명해주어 메뉴 선택이 수월했다.

나는 샤오마이(새우 얹은 샤오룽바오)와 샤오루젠쟈오(밑면만 살짝 구운 만두), 땅콩소스 비빔면을 각 하나씩 주문했는데, 이곳을 찾는 손님이 많은 만큼 시스템도 신속하고 체계적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어.. 잠시 주변 상점에 들어가 구경을 좀 하고 왔더니 이미 내 순서가 지났다고 한다. 10분도 채 지나지 않았는데... 그래서 2분 정도 더 기다리니 금세 내 번호가 다시 불렸다.

비좁은 1층 통로와 계단을 오르니 나온 2층 홀.

자스민 차인지 우롱 차인지(기억이 가물가물)와 얇은 생강채 얹은 초간장 소스를 포함한 기본 상차림. 내외부에 모두 한국인 직원이 있어 한국인이 오면 전담 케어를 해 주는 것 같았다.

이윽고 주문했던 새우 딤섬이 나왔다. 선주문 시스템이라 그런지 신속한 서빙! (최고)

메뉴판 설명 그대로 육즙이 살아 있는 샤오마이ㅠㅠ 숟가락을 이용해서 육즙 한 방울 허투루 흘리지 않고 다 먹었다.

간혹 소가 너무 달달해 먹기 힘겨운 딤섬 집이 있는데, 딘타이펑의 딤섬은 별다른 조미료 없이 고기 본연의 담백한 맛과 육즙을 잘 살렸다.

꼭대기에 얹어 올린 통실한 새우 한마리는 입에 넣으면 금방 녹아 없어지는 고기 소와의 작별로 인한 아쉬움을 달래주기에 충분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그다음으로 나온 땅콩소스 비빔면.

직원이 탁자에 내려 놓기도 전에 벌써 땅콩과 깨의 고소한 냄새가 솔솔 풍겨 와 입맛을 돋운다.

두 말 할 거 없이 맛도 참 고소하고 담백했다. 매운 맛이지만 내 입맛엔 별로 맵지 않았고, 살짝 달달한 맛이 돌고 짜지 않아 서브 메뉴로서 부담스럽지 않은 선택이었다. 당연히 메인은 딤섬 ;)​

마지막으로 나온 군만두 샤오루젠쟈오.

전에 TV에서 이연복 쉐프가 요리한 군만두 모양이 딱 이런 모양이었던 것 같은데... 맛보는 건 처음이라 두준두준♥

밑바닥은 반죽을 붓고 얄팍하게 구워 바삭바삭한 식감을 살리고, 그외에는 촉촉한 딤섬 그대로를 맛볼 수 있는 샤오루젠쟈오.

초간장을 살짝 찍고 생강채를 올려 같이 먹으니 느끼하지도 않고, 구운 부분이 종잇장처럼 얇게 바스러짐과 동시에 딤섬이 입안에서 전체적으로 사르르 녹아내리는 식감에 고단했던 하루가 행복하게 마무리되는 기분이 들었다.

계산은 다 먹은 후 나갈 때 1층에서 하게 되는 시스템인데, 이렇게 충분히 먹고도 나온 금액은 484 대만 달러... 즉, 우리 돈으로 17,000원 가량!! @@

체계적이고 친절한 손님 응대에서부터 맛과 저렴한 가격까지... 사람들이 왜 딘타이펑~ 딘타이펑~ 하는지 알 것 같았다.

•딘타이펑 본점 위치 (구글 지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