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사파를 운행하는 노선 중 가장 깔끔하고 편한 축에 속하는 사파 익스프레스(Sapa express).


나랑 쫑그리는 사파로 갈 때 한 번, 사파에서 라오스로 국경을 넘어갈 때 또 한 번 이용했는데, 하노이-사파 노선 버스가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아서 그런지는 몰라도 확실히 더 깔끔하고 편했다. 아무래도 더 신경 쓰는 느낌이다.


베트남 현지 버스를 종종 타 본 경험 상, 가끔 시간을 잘 지키지 않거나 승객을 오버해서 받는 바람에 좌석이 모자라는 경우도 있는데, 사파 익스프레스는 비교적 정시에 운행하고, 미리 예약만 잘 하면 그런 불상사가 발생하지 않는 것 같다. 게다가 사무실 직원, 특히 사파 현지 사무실에 있는 여직원이 굉장히 친절하고 호의적이어서 마음에 들었다.


하노이-사파 노선 버스 사진. 우리네 리무진 버스와 똑같다. (출처 : 사파 익스프레스 홈페이지)



***

예약은 간단하다.


1. 사파 익스프레스 사이트(http://sapaexpress.com/en) 접속

2. 메인 화면 중간 검색 창에 원하는 조건 설정(왕복/편도, 차량 타입(28인승/32인승), 인원, 출발/귀환 날짜 등) 후, 초록색 Book Now 버튼 클릭!


3. 팝업창에 세부 정보를 입력한다. 국가는 그냥 Korea. 결제 방식으로는 신용카드나 현금 등의 설정이 가능한데, 나는 근처에 있던 데다가 괜한 카드 수수료 드는 게 아까워 현금 결제를 선택하고 전날 저녁 사무실에 방문해 돈을 지불했다.

*Special Requests에 호안끼엠 구시가지 호텔 픽업, 좌석 배치 등의 사항 등을 적어 넣어도 좋다.


4. 예약을 완료하면 확인 메일이 온다. 틀린 사항은 없는 지 확인할 것.


사무실 직원도 영어가 통하고, 버스 내 안내 직원도 영어 능통자라서 소통하기에 무리가 없다.

특이사항으로는 생수와 물티슈, 간단한 빵 정도의 간식을 제공한다는 점~


사무실 위치는 아래 구글 맵 참고!


 하노이 사무실 위치


 사파 사무실 위치


+ Recent posts